top of page

국내최초
치밀유방 클리닉
(2024.10.)

​우리나라 30대 여성의 70%이상, 40대 여성의 80% 이상은 검사상 치밀유방 진단을 받습니다. 치밀유방의 위험성에 대한 적절한 관리가 필요합니다. 강남연세외과에서 국내최초로 치밀유방 클리닉을 시작합니다.

dense_breast_prevalence_korea_vs_usa_scarlet_red.png

한국 여성은 미국 여성에 비해 30대, 40대, 50대의 치밀유방 비율이 높습니다.

한국 여성암 1위 유방암 지속 증가

breast_cancer_prevalence_korea_vs_usa_scarlet_red.png

한국 여성은 미국 여성에 비해 30대, 40대, 50대의 유방암 유병율(유방암이 생기는 비율)이 높습니다.

강남연세 치밀유방 클리닉 - 국내 최초 

한국에서 젊은 여성들 사이에서 유방암 발생률이 증가하고 있습니다.

현재 한국 여성들에서 가장 많이 진단되는 암은 유방암이며, 그 원인 중 하나로 치밀유방이 지목되고 있습니다.

따라서 강남연세외과에서는 치밀유방의 심각성을 알리고 그에 대한 관리를 통해 유방암의 조기진단으로 여성건강에 기여하고자

국내 최초로 치밀유방 클리닉을 개설하였습니다.

치밀유방 - 유방암 조기진단 프로그램

마스토체크 결과.png

1.

유방 초음파

치밀한 유방 조직에서는 종양이 일반 유방조영술(유방촬영, x-ray)에서 잘 보이지 않아 조기 발견이 어렵습니다. 따라서, 초음파나 MRI와 같은 추가 검사 방법을 사용하여 유방암을 조기에 발견할 필요성이 강조되고 있습니다. 단, MRI는 검사비용이 비싸면서 보험적용도 되지않고, 조영제 사용도 필요하여 일차 검사로는 권고되지 않습니다. 따라서 치밀유방을 가진 젊은 여성에서는 초음파검사가 가장 먼저 필요합니다.

2.

유방암 바이오마커 혈액검사

정상 유방세포가 암세포로 발전하는 과정에서 발견되는 바이오마커의 변화를 측정하여 유방암을 조기발견할 수 있습니다. 유방암에서 증가하는 CA1 단백질과 CHL1 단백질, 그리고 특이적으로 유방암에서 발현이 감소하는 APOC1 단백질 등 혈액 내 유방암에 특이적인 3종 단백질의 질량분석 결과를 고유의 알고리즘에 대입하여 초기 유방암을 진단하는 검사입니다.

3.

세계 최초 · 식약처 허가 · 국내 유일

유방암 조기진단 혈액검사

식품의약품안전처에서 허가된 국내 유일의 유방암 조기진단 혈액검사 입니다. 간단한 채혈을 통해 진행할 수 있으며, 젊은 여성 및 임산부, 수유부 등에서 방사선 노출없이 안전하게 검사할 수 있습니다. 현재까지 유방암 조기진단을 목적으로 하는 유일한 혈액검사 입니다. (일반 검진센터에서 시행하는 암표지자 검사와는 다른 검사입니다.)

4.

유방암 고위험군 검사

치밀유방을 가진 여성 뿐만 아니라, 피임약을 복용 중이거나 복용했던 적이 있는 여성, 난임 치료를 받은 여성, 여성호르몬 대체요법(HRT, 여성호르몬제 복용)을 시행한 여성, 유방암 가족력이 있는 여성 등  유방암 고위험군에서 검사를 시행할 수 있습니다.

마스토체크 대상.png
마스토체크 결과.png

강남연세 치밀유방 클리닉

01.

유방 검진상

​치밀유방 진단

02.

유방 외과 진료 필요

03.

유방 초음파 검사

04.

유방암 조기진단

​혈액검사

05.

검사 결과 종합 판정

치밀유방

강남연세외과 치밀유방클리닉

bottom of page